2018.10

매거진몸짱너머

몸짱 포트폴리오

디다 포트폴리오 여신_ 박민아, 이신미님

몸짱의 꽃 '디다 과정'을 ​멋지게 이수하시는 몸짱님들이 나날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게다가 3개월  이수조건이 포트폴리오 작성은 더욱 더 진솔하고, 더욱 더 디테일하며 화려해지기까지 합니다.


읽는 것만으로도 함께 그 길을 걷고 있는 것 같은...

눈과 마음도 즐겁고 더욱 더 건강해지는 몸짱 포트폴리오를 의미있게 남겨주신  두 여신님들을 소개합니다. 박민아님과 이신미님.

 


박민아님의 디다 포트폴리오


가슴이 벅차오르네요. 몸짱이 뭐길래...
내 인생에 뭐 이런 이상 야릇한 감동이 일렁거린단말인가.....

중학시절 회화반에서 그림좀 그렸던 헌진과 나는 올해초 수십년만에 미술관 나들이를 하게됩니다. 예술의전당에 도착하자마자 내손에 폰을 들려주는 그녀....암소리말고 동영상 좀 찍으라데요.
그게 시작이었어요......나는 한달을 보채서 내스스로 몸짱에 발을 들여놓게 되었죠. 

 


한때 스쿼시에 심취하기도...테니스에 빠져보기도... 헬스와 수영에 죽을 힘을 다해보기도 했던 나는 몸짱에 쉬이 적응했어요. 딱 내스타일이었죠 몸짱은...^^ 사람좋아하고 호기심 많고 오지랍 넓은 내 성격에 딱!! 

매달 새로 주어지는 운동이 너무 반가웠고 그걸 공략하고 내것으로 만드는 한달이 참 소중했죠. 봄부터시작해서 한여름을 견뎌내고 가을을 맞이하며 나는 플랭크 3분은 껌으로 했고 맘먹으면 5분을 버텨냈다.
출산후 한번도 시도해본적 없던 윗몸은 100개를 해치웠으니 몸짱은 나하라고 만들어 놓은 조직같았다.

디다입성후 나의 아침식사가 달라졌고....
나는 더이상 아침에 커피를 내리지 않는다.
디다 3개월간 아침단식을 진행하며 자연스럽게 소식하게되고 탄수화물줄이기도 가능해졌다.
단식이라는 신비로운 경험을 하게되고....
디다 2개월차 단식워밍업후
나는 2년간 복용하던 고혈압약을 더이상 먹지 않게 되었다.
인바디가 알려주지 않는 소중한 변화들이 내몸안에서 일어나고 있었던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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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04.11 2018.06.27 2018.09.27
체중(kg) 56.2 56.9 52.9
골격근량(kg) 20.0 20.3 19.0
체지방량(kg) 19.1 19.1 17.4
체지방률(%) 34 33.5 32.9
인바디점수 69 70 6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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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는 빼야할 복부지방이 아직도 5kg이나 남아있다.
멋지게 뻗어있는 길을 보면 달리고싶다. 달리는것쯤이야~~^^
난 요가도 쪼금 할 수 있다. 댄스영상을 찍으며 애드립도 칠 수 있다.
예전에 해본적도 없고 할 수 있을거라 생각해본적도 없던 일들을 나는 해내고 있다.
이 해가 가기전...나는 또 어떤 지경을 넘어서고 있을까.....^^
저 고급반가서 5kg 복부지방 근육으로 죄다 바꿔서 식스팩 달고 말꺼예요~~~~!


이신미님의 디다 포트폴리오

♣입문동기
오랫동안 고도원의 아침편지를 받아보던 어느날 몸짱맘짱 프로그램이 눈에 번쩍 띄어 가입하게 되었습니다.

2005년 허리디스크 증상으로 119에 실려갔던 기억을 시작으로 연중행사로 허리통증때문에 고생을 했는데 2013년엔 목디스크까지 생겨 입원과 시술까지 고통스런 나날이 반복되곤 했습니다. 다른 사람들도 많이 그랬듯이 운동의 필요성은 느꼈으나 헬스장, 요가, 필라테스 등 모든 운동시설을 기웃거리다가 바쁘다는 핑계로 오래가진 못했습니다.

♣새싹반(2018.2월)
목디스크를 앓으며 바닥까지 가본 경험이 있어 '운동을 안하면 곧 죽음이다' 라는 생각은 기본적으로 절실하게 갖고 있었습니다. 비록 헬스장을 빠지긴했지만 새벽에 일어나 팔굽혀펴기와 맨소체조 몇동작 그리고 철봉매달리기 등 나만의 프로그램으로 30~40분정도 운동을 해오고 있던차에 몸짱운동 꿀벅지 서복근 등 안내를 보니 할만했습니다. 매일 습관처럼 꿀벅지 abc30회와 서복근 abc30회를 부지런히 하루도 빠짐없이 했습니다. 그러다보니 운동도 제법 되면서 하루의 고정된 일부분으로 습관이 되어 있었습니다.



♣기초반(2018.3월~5월)
입문한지 한달만에 기초반으로 올라갔습니다. 기초반은 개월마다의 과정내용이 계속 추가되면서 재미있었습니다. 몸짱운동은 우선 시스템이 아주 과학적이고 합리적으로 되어있습니다.

[몸짱운동의 우수성]

1.운동 미니멀리즘에 적합한 엑기스운동을 통해 열효율 높은 동작을 하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짧은시간 운동해도 가장 최대의 효과를 얻을 수 있도록 되어 있어 감동입니다.

2. 조장ㆍ 부조장ㆍ멘토ㆍ멘티제도가 조직적으로 되어 있어서 혼자 좌절하지 않도록 조장님이 제일 앞에서 끌어주고 부조장ㆍ멘토는 뒤에서 밀어주며 댓글을 통해 따뜻한 응원에 힘입어 용기가 생기도록 되어 있습니다.

3.이수조건을 만족시켜야 이수할 수있는데 사진 동영상 댓글의 횟수 자가점검표 작성 등 아주 부담스럽진 않더라도 최소한의 부담은 느끼도록 되어 있습니다. 또 그래야 스스로 점검할수 있어서 아주 합리적인 시스템입니다.

4. 시간과 장소 불문하고 언제 어디서나 운동가능하므로 그것또한 몸짱운동의 큰 매력입니다. 그래서인지 출장을 가더라도 짧은시간 꼭 몸짱운동을 하는것이 습관이 되고 도리어 주위사람들에게 홍보할 수 있는 좋은기회이기도 했습니다.

5. 글로벌시대라 세계 각곳에서 몸짱운동에 참가할 수 있는것도 큰 매력이었습니다. 밴드에서 다른 몸짱가족님들의 글을 읽다보면 중국에서 미국에서 시드니에서 뉴욕에서 로마에서 실시간으로 그곳의 소식과 풍경사진을 보는 것도 힐링이 되었고 또한 공감대가 형성되어 우리 몸짱가족들의 끈끈한조직을 다시금 느낄 수 있어 좋았습니다.

6.댓글 달면서 여기저기 기웃거리다보니 한번도 만난적이 없어도 사이버상으로 인간관계가 형성되며 낯익은 사람이 생기고 서로 소통하는 방법도 스스로 터득하게 되었습니다. 그 또한 재미있었습니다.

7. 사진ㆍ동영상을 밴드에 의무적으로 올리다보니 어느새 비바비디오를 자유롭게 편집할 수있는 능력도 생겼고 사진편집도 이것저것 앱을 다운받아 꾸며보는 것도 또한 새로운 재미였습니다.

기초반을 하면서 너무 좋은 운동을 직장동료들에게 소개해서 지금 직장내 몸짱동아리처럼 비공식적인 모임도 하고 있답니다.


♣중급반(2018.6월~8월)
중급반을 올라가니 또 다른 세계가 열렸습니다.
그곳은 더욱 고수들이 계셨고 그동안 우물안의 개구리처럼 지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어쩜 그리도 열심히들 운동을 하시는지 저도 덩달아 이것저것 그동안 배운 운동 복습부터 하다보니 점점 더 운동량이 비대해지기 시작했습니다.

퇴근후 집에 가서 운동하다보면 아침에도 40분 저녁엔 거의 두시간이 소요되었습니다. 그러다보니 운동에 너무 허덕이는것 같아 아무래도 중간쯤 운동량을 많이 조절했습니다. 운동을 놀이처럼 하기로 했던것이 운동이 부담백배되면서 완죤 얽매이면 안될거같아 대폭 조절하고 나니 한결수월했습니다.

중급반에서 단식경험은 내 일생중 최초의 단식 경험이었습니다. 속을 비우고 독소를 배출하는데 그것보다 먼저 마음을 비워야하더군요. 그리고 힘이 없을만할때 댓글에서 서로 응원의 메시지를 주고 받으면서 참 따뜻한 동지애를 느꼈습니다.

또한 냉온욕도 또 새로운 경험이었습니다.
이젠 매일 샤워하면서 냉온욕 5회는 기본으로 하고있습니다. 혈액순환도 잘되고 숙면도 취할 수 있어 대만족입니다.

체중도 많이 감량이 되어서 예전에 아무리 헬스장을 다니고 운동을 해도 2키로이상 감량한다는 것이 넘지 못할 산이었는데 이번 디다코스에서 단식을 하며 난생처음 최고체중감량을 하면서 그동안 체지방 복부비만 등 경도비만에서 모든기관 표준으로 나왔답니다.

그리고 또 힘이 나면서 단식 3박4일을 견딜수 있었습니다. 단식은 또 그렇게 어렵사리 지나갔는데 또 남아있는 보식~보식은 단식보다 기간도 길고 보식을 제대로 해놔야 단식의 효과가 오래가는 것이겠지요.
오늘도 보식을 하면서 어쩌면 보식이 끝나도 늘 보식하는 기분으로 절제하면서 살아야할거 같아요.


♣중급반을 마치며
2018년 몸짱가족이 된것은 제인생 최고의 선물이었습니다.
그동안 새싹반, 기초반, 중급반에서 만났던 조장님 멘토님 코치님께 감사드리며 항상 서로 응원해주고 격려해주신 멘티님, 몸짱가족님들께도 감사드립니다.

♣몸의변화
체중 59.3 -> 58-> 53.9 -5.4
BMI 25.0 -> 24.1 ->22.7 -2.3
골격근 21.7 ->22.6 -> 21.3 +1.3
체지방 19.6 -> 16.5 -> 14.6 -5
복부지방 0.85 -> 0.84 ->0.83 -0.02

3박4일 단식후라 골격근량이 일시적으로 감소를 보인면은 있으나 BMI, 체지방 복부지방은 현저히 감소했고 대체적으로 몸의 모든 상태가 양호했습니다.
고급반에서도 꾸준히 운동하면서 실천사항도 자신과의 약속을 꼭 지킬것이며 마음의 평화를 유지하며 최선을 다할것을 다짐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