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9

매거진몸짱너머

몸짱 포트폴리오

새싹반~중급반의 여정, 몸과 맘을 사랑하게 된 몸짱 프로그램_양준모

새싹반부터 중급반 디다과정을 마무리하며 올려주신 멋진 신사 '양준모'님의 디다 포트폴리오를 공유합니다.

드디어 중급반 디다과정을 마무리합니다. 2018년 새해를 맞이해서 몸짱프로그램과 함께한 지난 7개월의 경험은 지금까지의 나쁜 생활습관을 버리고 내몸과 맘을 사랑하는 소중한 계기가 되었습니다. 더우기 생활의 활력이 더해짐은 물론 가족들과 좀더 많은 시간을 같이했었던 뜻깊은 시간이었습니다.  본 포트폴리오를 통해 새싹반부터 중급반까지의 경험을 되돌아 보고 앞으로 고급반에 진입해서도 나태해지지 않고 계속 정진할것을 다짐해봅니다.

1. 새싹반 2018.1.1~1.31 (1개월)

18조에 배정받고, 해돋이 사진과 함께 첫날 운동사진은 지금봐도 어색하기 짝이 없었죠. 어색한 분위기에서 몸짱에 좀더 몰입할수 있도록 끊임없는 격려와 때로는 채찍질을 아끼지 않은. 장효진 조장님과 김린아 부조장님께 감사를 전합니다.^^ 첫한달을 빠짐없이 출석하면서 몸짱에 재미를 붙였고.. '아~이건 꾸준히 하면 좋겠다'라는 확신이 들었던 시간이었습니다.

첫번째로 참여했던 이벤트(가족과 함께하는 몸짱사진)엔 둘째 아이랑 같이 원숭이 수면바지 패션으로 즐거운 추억도 만들어보았죠.. 아쉽게 4등으로 입상은 못했지만요. 집에서 사무실에서 야외에서 언제 어디서나 가벼운 맘으로 운동할수 있는 몸짱의 매력을 느끼기 시작한 시기이기도 했습니다.
2. 기초반 2.1~4.31 (3개월)

이제 좀더 다양해진 동작과 매월 인바디 검사를 통해 내몸의 변화를 체크하고 운동일지를 기록하면서 보다 체계화된 과정을 거치게 됩니다. 열정 7조에 열혈남아 신동운 조장님을 비롯해서 새싹반 동기분들과 개월별로 멘토님들의 끊임없는 격려와 응원 덕분에 제 생활속에서 몸짱을 떼어낼수 없게 만들게되었죠.
영하12도에 밖에서 운동하고. 설날때 가족들과 한복입고 차례상 앞에서 이벤트 참여했던 기억들이 떠오릅니다. 더구나 멘토라는 소임을 받아 제 경험을 함께 나누고 열정7조 조원들외에도 다른 조에 동기 및 선후배 분들과도 오래전부터 알았던 벗처럼 서로 으쌰으쌰 응원의 화이팅을 주고 받았던 즐거운 기억이 있네요.

기초반부터 매일매일 운동일지를 기록한 습관으로 인해 중급반때까지도 지속할수 있었고 디다단식을 진행하는데도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운동량이 늘어남에 따라 내몸에 지방도 활활태울수 있었으며, 내지뿔댄스, 응원댄스, 나만의 댄스 등 다채로운 이벤트로 취약했던 몸의 유연성도 좋아졌던 시간이었습니다.

더구나 기초반때는 기대치 않았던 성과도 있어서 큰 동기부여도 되었답니다.
'설맞이 온가족이 함께하는 몸짱운동 이벤트(2월)에서는 당당히 2등을^^, 제 운동일지가 우수 자가점검출석부로 선정되었으며, 또한 나만의 댄스 영상이 몸짱매거진 '몸짱너머' 4월호에 소개되는 영광스런 일도 있었네요.

3. 중급반 5.1~7.25 (3개월)

디다 중급반 과정 3개월은 제게는 특별한 경험의 연속이었습니다.
단식, 다이어트, 풍욕, 요가.. 제가 지금까지 경험해보지 않아서 첨엔 적잖은 우려를 했었죠. 그런데 단순히 체중이 줄이는것이 아니라. 내몸의 독소를 제거하고 운동과 함께 식습관을 바꾸면서 몸을 좀더 탄탄하고 알차게 변화시킨 흥미로운 시간 이었습니다.

또한, 실천목표를 정해서 매일매일 점검하고, 단식준비기간과 워밍업(4끼단식), 3박4일 단식, 그리고 보식까지. 기초반때와는 다른 내몸의 변화를 느꼈습니다. 중급반 3개월 중에 집 이사가 있었고, 보식기간중에 가족여행 등 100% 집중하기 어려웠지만, 하나하나 이수항목을 완료해나가는 제자신이 대견하기까지 했답니다.

채워져가는 운동일지를 보면서 좀더 열심히 할수 있었는데...하는 아쉬움도 있지만. 너무 욕심부리지 않고. 지금까지 했던 패턴을 유지한다면 어제보다 나은 내일이 계속되리라 믿습니다. 디다과정 3개월 간에 운동일지와 기초반때부터 매월 인바디 검사결과 변동표를 첨부합니다.
끝으로 200여일 동안 새로운 경험을 알게해준 몸짱 운영진 여러분들과 코치님들께 감사드리며,
항상 응원의 에너지를 같이 나눠준 몸짱 동기, 선후배 여러분들께 다시한번 고맙다는 말씀을 전합니다.
한분한분 고마움을 전하고 싶지만.. 맘으로만 받아주셔용^^

고급반에 진입해서도 지금까지와 같이 운동을 놀이처럼 즐겨보겠습니다~~

모두 화이팅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