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6

매거진몸짱너머

몸짱 포트폴리오

고급진 몸짱 싸나이 _정복철님의 포트폴리오

​​

고급진 몸짱 사나이, 정복철님의 몸짱스토리가 담담히 그리고 알차게 담겨져 있는 포트폴리오 내용을 공유합니다.

 

엊그제 몸짱운동을 시작한 것 같은데 벌써 중급반을 마치며 포트폴리오를 올리게 되다니 감개무량합니다. 무엇보다 지금까지 함께 해주고 응원해주신 조장님과 멘토님, 그리고 같은 조원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 새싹반 - 신동운 조장님 & 신현리 멘토님 >께 감사

 

작년 10월 평소 운동하기를 싫어하던 저는 숨쉬기운동만 하다가 늘어나는 뱃살과 체중에 위기감을 느끼고 있던 차, 먼저 하고 있던 아내의 권유로 몸짱운동에 포섭됩니다. 마침 10월부터 열흘 간 연휴라 쭉 출석하게 되어 하는 김에 중간에 결석하게 되는 것이 아깝게 느껴져 평소 없던 성실성이 발현되어 오늘까지 전일 출석을 하게 됩니다. 한 2주 쯤 했는데 허리띠가 여유로워지는 놀라운 경험을 하게 되어 몸의 변화를 실감하게 됩니다. 거기다 야외 출사의 재미까지 느끼게 되어 좋은 풍경 앞에선 포즈를 잡아보는 증상을 보이게 됩니다.

 


 

< 기초반 - 김영아 조장님 & 박은주 조장님 >께 감사

 

애들 시험과 졸업, 사무실 이동, 2개월차 때 조 변경 등 변화의 와중에서도 비교적 끊임없이 안정적으로 운동하여 무난히 이수하게 됩니다. 개인운동으로 플랭크, 윗몸일으키기, 팔굽혀펴기 등을 시작했습니다. 일가 친척, 친구 등 주위사람들을 몸짱운동에 포섭합니다.

 

 


 

< 중급반 - 성명희 조장님 >께 감사

 

디톡스 다이어트 워밍업과 본격 3박 4일 단식을 하면서 식단에 많은 관심을 가지게 됩니다.  개인적으로는 단식, 보식 특히 보식을 찰저히 하지 못해 아쉬움이 있는데 특히 사회생활하는 와중에 스케쥴조정이 어렵더군요. 체중은 쫙 빠졌는데 체지방이 아니라 주로 근육량이 빠져서 손실이 큽니다.

고급반 과정에서 잘 복원코자 합니다. 

 



 

몸짱운동을 시작하던 10월 초에 72kg이였던 몸무게가 서서히 감량되어

기초반 시작 시에는 70kg

중급반 시작 시 68kg - 단식직후 62kg - 중급반 마칠 때에는 65kg로

현재까지 꾸준한 식단관리와 몸짱운동으로 몸무게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아래 동영상은 가족여행 중 관광차 방문한 톨레도 대성당 앞에서 소아암 어린이 돕기 행사가 벌어졌는데 몸짱운동으로 키워진 율동본능을 차마 이기지 못하고 참여하고 만 현장입니다.

(빨간 코트는 같이 참여한 딸입니다.^^)


KakaoTalk_Video_20180623_0617_05_426 from godowon on Vime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