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2

매거진몸짱너머

몸짱 포트폴리오

디다는 몸짱의 꽃_윤원주님 포트폴리오


디다 이수자_ 윤원주님의 포트폴리오 소개합니다.

 
 

 

디다에서 진행되는 3박 4일 단식과 5박 6일 보식을 끝내고 몸의 변화라면 우선 몸무게가 5Kg 감량되어 입던 바지가 좀 헐렁해졌습니다. 제가 봐도 확실히 단식 이전보다 슬림해졌습니다. 얼굴 피부가 좋아졌다는 말도 주위 사람들로부터 듣는걸 보니 효과가 제법 있는 듯 합니다. 그리고 복부의 살들도 헌저히 줄어든 듯 느낌이 들고요.

단식에 참여하면서 다이어트 보다는 디톡스에 더 의미를 두었습니다. 보식 이틀 째 휴지도 필요 없는 건강한 변을 경험했을 때를 잊을 수가 없네요.  '몸의 장기들이 제대로 작동하는 것이 이런거구나' 하고 온 몸으로 느꼈으니까요. 

단식은 정말 중급과정의 꽃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일상 속에서 운동하면서 비우기, 채우기를 경험하는 것은 정말 쉽지 않은데 단식원에나 입소하면 모를까? 몸짱 디다 식구들과 함께 했기에 가능했던 소중한 경험이었습니다.


디다 과정을 통해 외식 할 때에 조금의 변화가 생겼습니다.  머리와 입이 바라는 식단이 아닌 세포가 좋아하는 메뉴를 선택하려고 노력하고 있답니다. 맵고, 얼큰하고 자극적인 것을 좋아했었는데 식물성이 주류이면서 단백한 메뉴를 찾게 됐습니다.  좋아하는 음식이 나오면 허겁지겁 먹기 보다 먹기 명상에서 가르치는 것처럼 음식의 색깔과 향, 식감도 느끼면서 꼭꼭 씹어 천천히 먹는 습관을 들이려고 합니다.  

 

하루아침에 습관은 바꾸지 않다는 것을 알기에, 또 다시 단식 이전의 식습관으로 돌아간다는 생각이 든다면 16시간 단식, 일일 단식, 간헐적 단식, 3박 4일 단식을 종종 진행 해 보려고 합니다.



저의 디다 이수 '포트폴리오'입니다.
능력 부족에 급하게 제출하다보니 3개월간의 소회를 다 녹여내지 못해서 아쉽네요.

 

몸짱프로젝트를 만난 것은 큰 행운이었고, 몸과 마음도 건강해졌을 뿐만 아니라 좋은 인연도 맺게되어 함께 한 몸짱 가족분들께 사랑과 감사의 마음 마구마구 전하고 싶습니다~^^

 

 

 

윤원주님의 디다 포트폴리오 from godowon on Vime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