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2

매거진몸짱너머

몸짱 칼럼

딱 10미터만 더 뛰어라!!!


몸짱운동장 대문지기이자  기초반 행복코치인 강 미숙입니다. 오늘도 새벽 4시에 일어나 맨 먼저 자신에게 밝은 인사와 함께 긍정의 확언으로 하루를 시작 합니다.

 

 

'안녕, 미숙 잘 잤나요~
오늘은 무언가 아주 놀랍고 멋진 일이 일어날거야~
나는 날마다 모든면에서 점점 더 좋아지고 었어~
사랑해,고마워,감사해'

 

고도원님의 잠깐멈춤을 봅니다. 

[ 딱 10미터만 더 뛰어라]


어려운 때일수록 같은 일을 반복해야 합니다. 그리고 10미터를 더 뛰어야 합니다. 꿈을 가진 사람, 희망을 가진 사람만이
'임계점'에서 10미터를 더 뛸 수 있습니다. 내가 원하는 것이 금방 주어지지 않을 때, 초조하게 결과에 집착하면 슬럼프가 빨리 오게 됩니다. 슬럼프를 피하는 방법은 결과에 대한 바람이나 집착을 내려놓고 먼저 시간을 연장시켜 보는 것입니다. 한 달을 목표로 했다면 두 달로, 1년을 목표로 한 일이라면 2년을 목표로 해서 일상 속에 여유를 되찾고 즐겁고 행복하게 순간순간 몰입하는 것이지요.


그러다 보면 놀랍게도 슬럼프를 피하기 위해 늦춘 결실의 순간이 오히려 훨씬 더 빨리 당겨지는 것을 발견하게 됩니다. 슬럼프는 억지로 피하려 하면 도리어 그 늪에 빠지고 맙니다. 그러니 슬럼프를 한 때의 친구쯤으로 여기는 것이 좋습니다. 어깨의 힘을 빼고 슬럼프를 벗삼아 지내다 보면, 어느덧 그것이 새로운 도약의 발판이 되어 있음을 발견하게 될 테니까요~


굳이 1등의 아니어도 좋습니다. 조금 뒤쳐져 뒷 줄에서 달리고 있어도 괜찮습니다.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달리는 사람이 1등입니다. 

 

-고도원의 잠깐멈춤 중에서-

 

몸짱운동의 성공 비결은 꾸준한 반복 운동 입니다. 누구나 운동 중에 겪게 되는 슬럼프를 피하는 방법은 단 시간 안에 몸의 변화를 기대 하지 말고 멀리 보고 매일 함께 즐겁고 행복하게 운동 하는 것입니다. 또한 남과 비교하지 말고 내 몸에 알맞은 운동으로 몸과 마음의 조화로 몸과 맘짱이 되어 끝까지 가는 사람이 1등 입니다.

우리는 이미 몸짱 맘짱의 길에 함께 하고 있네요~ 

사랑합니다. 감사합니다.축복합니다. 파이팅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