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1

매거진몸짱너머

몸짱 생생건강정보

마이오카인 많이 만듭시다!

[근육 (특히 허벅지)에서 분비되는 마이오카인 ]

"우리 몸짱가족 새싹반에서
고강도 꿀벅지 근력운동을 해야하는 이유"
바로 살찌지 않는 몸을 위한 선물!!
마이오카인!

근육에서 분비되는 마이오카인은 체력을 강하게 만드는 진짜 에너지를 만듭니다. 특히 중​년 건강에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보다도 근육이지요. 마이오카인은 특히 중심부근육에서 많이 방출되는데 40대 이상인데 지금까지 운동을 하지 않고 살아 왔다면 중심부근육은 반 토막이 나 있을 것입니다. 이 얘기는 마이오카인 분비 역시 반 토막으로 떨어져 체력 또한 반 토막 나 있다고 보면 됩니다.  

 

20대에는 두 다리로 걷다가 40대 이후에는 한쪽 다리로 걷는 격으로 이해하면 쉽습니다.

그럼 어떻게 하면 마이오카인을 증가시킬 수 있을까요?

규칙적이고 꾸준한 운동도 물론 필요하지만 새싹반에서 진행되고 있는 꿀벅지동작과 서서하는 복근운동을 하루에 조금씩 강도와 횟수를 높여가며 반복운동을 해야지만 마이오카인 분비량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근육이 주는 최고의 선물,​ 마이오카인

1. 첫 번째 선물 :

마이오카인은 면역기능을 높인다. 마이오카인은 임파구를 활성화시켜 세균을 공격한다. 근육 운동 후에는 마이오카인이 수십 배나 많이 분비된다.​

2. 두 번째 선물 :

마이오카인은 체중을 조절하여 허리를 뚜​렷하게 S라인으로 만들어 준다. 근육의 마이오카인은 지방조직으로 이동하여 지방분해 스위치를 켠다. 그 결과 내장지방이 감소하여 복부지방이 빠진다. 근육과 지방이 서로 연결되어 있다는 것이 신기하지 않은가? 그 연락 물질이 바로 마이오카인이다. 체지방을 연소시키기 위해서는 유산소 운동보다 근육 운동이 훨씬 중요한 이유이다. 주의할 점은 운동 중 카페인이나 과당 섭취는 마이오카인 농도를 떨어뜨린다.

3. 세 번째 선물 :

마이오카인은 비상 상황에 즉시 꺼내 쓸 수 있는 현금과 같다. 마이오카인은 간에서 글리코겐을 합성하여 근육으로 이동시킨다. 여행할 때 필요한 두둑한 현금 다발과 같다.

4. 네 번째 선물 :

마이오카인은 LDL산화를 방지하고 인슐린 기능을 높인다. 그 결과, 내장지방이 감소하고 고혈압이나 당뇨, 고지혈증, 심장병을 예방한다.

나의 마이오카인은 나만이 만들 수 있습니다! 

 

[아래 영상을 보시고 마이오카인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마이오카인 from godowon on Vimeo.